기사상세페이지

횡성군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21.11.22 09: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횡성군청 전경

     

    횡성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22일 오전 11시,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안전한 활동과 지역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를 개최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횡성군에서 지원받아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 학습지원, 생활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아카데미의 실질적 지원과 자문이 가능한 기관, 단체 관계자로 구성되어 주요 사안에 대한 심의·의결 및 지역 연계의 협력, 자문 및 홍보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원협의회는 신임 및 연임위원 1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필수위원 3명, 일반위원 7명으로 교육기관, 상담복지센터, 학부모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뤄져있다. 이날 협의회는 2022년 위원을 위촉하는 자리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임원선출 및 하반기 운영현황 안내, 아카데미 활성화 방안 논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홍석 교육복지과장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 활동 ·복지·보호·지도 등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지원협의회의 많은 도움과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