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주시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감동 나눔 온품캠페인’실시

기사입력 2021.11.24 13: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양주시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감동 나눔 온품캠페인’실시

     

    양주시 회천3동(동장 김금숙)은 지난 23일 회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용춘)에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과 ‘감동 나눔 온품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모금활동을 통한 지역 기부문화 확산과 복지 재원을 마련하고자 추진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행정복지센터 어울림마당, 봉우근린공원, 상가 주변에서 주민들과 상인들에게 리플릿과 물품(마스크, 손세정 물티슈, 미니구급함)을 배부했다.

    또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발굴하기 위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적극적인 제보를 강조하며 온품캠페인 기부와 회천3동 특화사업인 ‘냉장고를 부탁해’에 대해서도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기후원을 신청한 한 주민은 “기부에 대한 생각이 있었지만 선뜻 못하고 있었는데 이 기회를 통해 기부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용춘 공동위원장은“날씨가 추워지고 있어 위기가구 발굴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다”라며“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협의체에서 위기가구 발굴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금숙 회천3동장은 “추운 날씨에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써준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소외된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이 닿을 때까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