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금곡동 남녀새마을협의회,금곡동 취약계층을 위한 김치 나눔

기사입력 2021.11.24 12: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남양주시 금곡동 남녀새마을협의회,금곡동 취약계층을 위한 김치 나눔

     

    남양주시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금곡동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협의회에서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해 직접 담근 김치 300포기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치 나눔에서는 김장을 하기 어려운 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금곡동 남녀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해 정성스럽게 담가 맛있게 완성된 김치 300포기를 기부했다.

    또한, 김장에 사용된 배추는 와부읍새마을지도자회[남](회장 황완섭, 고문 이강동)에서 직접 농사지어 후원했으며, 완성된 김치는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양호)에서 총 30가정에 비대면 방문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강순복 새마을부녀회장은 “회원들과 직접 땀 흘려 봉사에 참여하고 나눔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더불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건강도 좋지 않아 김장을 할 수 없는 형편이었는데 이렇게 이웃들의 봉사로 나눔을 받으니 감사하고 행복하다.”라고 밝혔다.

    이에 손일성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특히나 추운 겨울을 걱정하고 있을 우리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