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의성군, 2021년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

기사입력 2021.12.22 11: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1년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의성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6일 의성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21년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운영위원회에는 설동수 부군수(위원장)을 비롯하여 보육·교육·심리·상담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유관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운영위원 8명과 드림스타트 관계 공무원 및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함께 참석하였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드림스타트 사업 홍보 영상 시청과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실적을 보고하고, 내년도 드림스타트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하여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의성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맞춤형 통합사례관리와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136명의 아동에게 33개의 필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또한 밑반찬 지원, 장학금 지원, 집수리 등 지역자원과 연계한 16개의 지원사업이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에게 제공되었다.

    내년도에는 MOU 체결, 자원봉사 등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를 비롯하여, 드림스타트 대상자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실시,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집중 가정방문 양육지도, 종사자 전문성 강화 및 소진예방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위원장인 의성군 설동수 부군수는 “성장기에 형성되는 감성과 경험은 매우 중요하다” 며 “내년에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과 후원공모를 연계하여 더욱 내실 있는 드림스타트가 되길 바라며, 군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0세에서 만12세(초등학생 이하) 아동, 가족 및 임산부를 대상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가족지원 4개영역의 맞춤형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