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횡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안심먹거리 전문가 육성 아카데미'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22.01.13 10: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횡성 농특산물 가공·판매산업을 이끌어갈 전문가 및 인재 육성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안심먹거리 전문가 육성 아카데미'를 2월 3일부터 6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며, 2021년 상·하반기에 걸쳐 열린 안심먹거리 전문가 육성 아카데미를 통해 153명이 교육 수료 및 이수하였다.

    올해는 총 6개(상·하반기 각 3개) 교육과정에 160명의 교육 수료생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반기 세부 교육과정은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식품 가공 기능사(국가자격증 취득), ▲식품포장기술로 편성되었으며, 특히 이번 사업이 본격 추진된 이후 처음으로 국가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13일부터 27일까지로, 총 80여명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횡성군청 홈페이지 군정소식(고시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임종완 소장은“이번 과정을 통해 농가 및 지역주민이 농식품 가공·생산의 노하우를 습득함으로써 신규사업 진출 및 수익원 다변화 모색에 도움을 얻길 기대하며, 횡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핵심분야인 안심먹거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토대또한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