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괴산군, 1월 자동차세 연납고지서 발송

기사입력 2022.01.14 09: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은 지난 13일 자동차세 연세액의 9.15% 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납 고지서를 일괄 발송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1월, 3월, 6월에 미리 납부하는 경우 연세액의 일부를 공제해주는 제도로, 1월 연납은 9.15%, 3월 연납은 7.5%, 6월 연납은 5%의 공제혜택을 준다.

    연납은 신청자에 한하여 고지서를 발송하지만, 괴산군은 군민들의 납세편의를 위해 비과세·감면 대상자를 제외한 자동차 소유자 모두에게 일괄 발송하고 있다.

    고지서를 받은 납세자는 오는 2월 3일까지 납부하면 연납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납부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으며 6월, 12월 정기분으로 납부하면 된다.

    납부는 인터넷뱅킹, 은행 CD/ATM기, 가상계좌, 위택스(인터넷,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가능하며, 주의할 사항은 자동이체를 신청했더라도 연납 자동차세는 자동이체가 되지 않으므로 직접 납부해야 한다.

    연납한 자동차를 타인에게 소유권 이전하거나 폐차 말소할 경우 남은 기간에 해당하는 자동차세를 일할계산해서 환급받거나 승계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자동차세의 경우 다른 세목에 비해 세액이 큰 만큼 연납으로 자동차세를 납부하면 세액절감 효과가 크며, 군 입장에서도 올해 자동차세 세수를 조기 확보하여 각종현안사업을 조기 마무리 할 수 있다”며, “많은 군민들이 1월에 자동차세를 납부해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