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광역시교육청 금호평생교육관, 중학생 및 학부모 대상 방학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2.01.24 12: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중학생 및 학부모 대상 방학 프로그램

     

    광주광역시교육청 금호평생교육관이 겨울 방학을 활용해 2월9~18일 예비 중학생·중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중학생 준비과정’과 ‘슬기로운 겨울 방학 생활’을 운영한다.

    24일 금호평생교육관에 따르면, 이번 겨울 방학 프로그램은 참여대상을 두 개로 나눠 운영한다.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중학생 준비과정’은 올해 초등학교를 졸업한 예비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학교 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됐다. 또, ‘슬기로운 겨울 방학 생활’은 현재 중학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학교 수업 외적으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알쓸중준’은 예비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학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2월8일·12일·15일 세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중학교 현직 교사가 직접 참여해 중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강의 이후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질의·응답시간을 별도로 운영해 궁금증도 해소할 예정이다.

    특히 수강생들은 운영일자별로 학생만 참여하는 날(2월8일·15일)과 학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날(2월12일)을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참여 대상자에 따라 질의의 종류·방향·깊이 등이 다양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슬기로운 겨울 방학 생활’은 중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개설됐다. 기존 학습 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MBTI 유형별 학습법·창의마술 강의 등으로 운영한다. 1기는 2월9~11일, 2기는 2월16~18일로 나눠 각 3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금호평생교육관 정운용 관장은 “이번 중학생 겨울 방학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현실적인 필요와 흥미를 반영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다음 세대의 교육력을 회복하고 지원하는 데 힘 쓰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