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교육청, 초‧중등 관리자 디지털 역량 기른다

기사입력 2022.04.28 14: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스마트홈

     

    경상남도교육청은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교육을 비롯한 디지털 기초 소양을 강화하고자 정보(AI․SW)교육 관리자 연수를 운영한다. 미래 사회에 대비하여 초․중등 관리자와 교육 전문직이 정보 교육을 체험하고 이해도를 높여 현장 교육을 활성화하도록 돕는다.

    정보 교육 관리자 연수는 지난 4월 6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 수요일 경남수학문화관에서 10차례 진행한다. ‘위기에 빠진 스마트시티를 구하라’라는 주제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EPL)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주제별로 진행한다.

    2018년부터 시작한 정보 교육 관리자 연수는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연수는 신청 시작과 동시에 마감될 정도로 학교 현장에서 정보 교육의 열기가 높다. 체험 프로그램은 현장의 교사가 학생들을 위해 직접 개발한 것으로,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교장은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교육을 더욱 이해하게 되어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방향을 모색할 수 있고, 교사들에게는 미래의 교육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안태환 창의인재과장은 “관리자들이 평소 말로만 듣던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교육을 체험하고 미래 사회에 대비한 역량이 무엇인지 깨달아 학교 현장에서 정보 교육이 활성화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