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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 양포동행정복지센터 내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기사입력 2022.04.28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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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미시는 주민 행정편익 도모와 행정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4월 27일(수) 양포동행정복지센터 내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

    양포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민원 수요가 급증하여 처리시간이 많이 걸리고, 단순 제증명(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 등) 발급을 위한 대기 시간이 길어 민원인들이 불편을 겪었으나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로 인해 민원대기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납세증명서,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등 113종이며 이용 시간은 평일은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9시, 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이순애 민원봉사과장은 "업무시간 외에도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한 무인발급기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여 주민 편익 향상과 신속한 민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에서는 총 35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병원, 은행, 기업체 등 다양한 수요처에 설치·운영하여, 신속하고 편리하게 시민들에게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 및 운영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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