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달서구, 세상을 바꾸려는자, 아이디어뱅크를 열어라!

기사입력 2022.05.02 10: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달서구, 세상을 바꾸려는자, 아이디어뱅크를 열어라!

     

    대구 달서구는 5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발명의 달을 맞아 발명의식을 고취시키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2022 달서 전국대학생 발명아이디어 콘테스트'참가자를 5월 2일부터 6월 17일까지 신청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대학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총 상금 500만원 상당 규모로, 참가신청일 기준 특허 등 지식재산권으로 출원‧등록되지 않은 발명아이디어라면 소재 및 분야 제한없이 접수 가능하다.

    다만, 발명 및 지식재산권 관련 유사 대회에서 수상한 작품과 내용이 동일하거나 극히 유사한 작품의 경우는 심사 및 수상에서 제외된다.

    접수된 출품작은 선행기술조사를 거친 후 독창성‧실용성‧경제성 등과 관련해 변리사를 비롯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입상작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 달서구청장상과 대상 상금 200만원(1명), 금상 상금 100만원(1명) 은상 상금 50만원(2명), 동상 상금 30만원(3명)이 수여된다.

    대회 세부내용은 달서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달서구청 홈페이지에서 관련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접수할 수 있다.

    최운백 달서구청장 권한대행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가 많이 배출되고 특허 등록은 물론 사업화로도 연계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날이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세상을 변화시킬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미래를 이끌 신기술 어울림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