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하남 꿈의학교 개교 전 점검 실시

기사입력 2022.05.10 14: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하남 꿈의학교 개교 전 점검 실시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2022 경기꿈의학교(광주하남) 83교의 개교 전 점검을 5월 20일까지 실시한다.

    꿈의학교란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학생들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를 탐색하고 꿈을 실현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2022 광주·하남 꿈의학교 개교 전 점검 대상은 음악, 미술, 진로, IT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진 꿈의학교 83개교 전체이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42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34교 ▶다함께 꿈의학교 7개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꿈의학교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과정, 예산과정, 평가과정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꿈의학교 운영지원단 9팀 (총 27명)을 구성하였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의 경우 별도의 만꿈지원단 총 7명을 구성하여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의 개교 준비업무를 지원한다.

    개교 전 점검 내용은 비상시 피난 안내도 비치 및 숙지 여부, 비상연락망 정비 여부, 시설물 안전점검, 통학로 및 주변 시설 안전 관리, 학생 안전관리(방역), 예산운영 계획, 교육활동 계획 등으로 5월 20일(금)까지 꿈의학교의 개교 전 준비해야 할 사항을 확인한다.

    김성미 교육장은 “ 광주·하남 꿈의학교 운영지원단의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꿈의학교가 학생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