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암군, 친환경농산물 안전성 관리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05.10 14: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암군, 친환경농산물 안전성 관리 교육 실시

     

    영암군은 지난 4월, 영암군 농업기술센터에서 4일간 8회에 걸쳐 2022년 친환경농산물 안전성 관리강화 교육을 1,142명이 수료했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잔류농약 검출, 비의도적 오염위험 등 농업인 의식 부족으로 인한 친환경 인증취소 면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친환경 인증기준 및 의무사항 준수의식 강화 차원에서 실시하였다.

    교육내용은 전남도와 영암군이 추진하는 친환경농산물 안전성 관리 강화 대책 및 친환경 농업인들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 3가지 등 전반적인 친환경 인증 의무사항을 담았다.

    또한, 군은 농가의 편의를 위해 친환경농산물 안전성 관리 교육과 동시에 기본형 공익직불제 교육을 병행하여 공익직불제 농업인 준수사항 등을 함께 안내하였다.

    2022년 4월 기준, 영암군 친환경인증 면적은 3,386ha으로,‘21년 말 대비 친환경 인증면적이 82ha가 감소하여 내실있는 친환경농업을 지속적으로 위협하고 있다.

    친환경농산물 안전성 관리 강화 교육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친환경농업에 대해 꾸준히 단속과 점검이 심화되는 점은 다소 우려스럽지만 불가피하고 친환경농업인으로써 당연히 짊어야 할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농업에 대해 농가들의 의식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영암군을 비롯하여 유관기관에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바쁜 영농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농가분들께서 참석해주신 점에 대해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친환경농업에 대해 기준이 다양해지고 강화되는 점은 그만큼 친환경농업이 지닌 의미와 사회적 가치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이다. 미래지향적 농법인 친환경농업이 우리 군에서부터 더욱 더 견고해질 수 있도록 농가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