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박찬욱 작품 영화 '헤어질 결심' 23일 공개

기사입력 2022.05.23 10: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화 \'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작품

     

    올해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된 박찬욱 감독의 새 영화 '헤어질 결심'이 23일 전 세계 최초 공개된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23일(현지 시각) 오후 6시 칸 뤼미에르대극장에서 상영된다. 이 영화는 지난 17일 개막한 제75회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다르덴 형제 감독의 '토리와 로키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브로커', 데이비드 크로넨버그 감독의 '크라임스 오브 퓨쳐', 제임스 그레이 감독의 '아마겟돈 타임'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날 상영회엔 박찬욱 감독과 함께 주연 배우인 탕웨이·박해일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영화 주인공은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과 변사체로 발견된 남성의 아내 '서래'다. 남편의 죽음에도 동요하지 않는 서래와 이 모습을 보고 그를 용의선상에 올려 수사하게 된 해준이 서로에게 끌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수사와 로맨스가 얽혀 있고, 두 사람의 사랑이 평범하지 않은 형태로 발전하게 된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박 감독은 이 영화로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네 번째 이름을 올리며 다시 한 번 황금종려상을 노린다. 박 감독은 2004년 '올드보이'로 심사위원대상(2등상)을, 2009년 '박쥐'로 심사위원상(3등상)을 받았다.

    2016년에 같은 부문에 초청된 '아가씨'는 수상하지 못했다. 만약 '헤어질 결심'이 황금종려상을 받게 되면 2019년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이후 3년 만에 한국영화가 다시 한 번 칸 정점에 서게 된다.

    박 감독과 탕웨이·박해일은 상영 후 다음 날인 24일엔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할 예정이다. '헤어질 결심'은 다음 달 29일 국내 개봉한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