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주군 월항면 인촌1리 별고을 통돌이 이동빨래방 운영

기사입력 2022.06.09 12: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성주군 월항면 인촌1리 별고을 통돌이 이동빨래방 운영

     

    성주군 월항면은 6월 8일 인촌1리 작촌 마을회관 전정에서 오전 10시부터 '찾아가는 이동세탁서비스! 별고을 통돌이 이동빨래방!'을 운영하였다.

    이날 행사는 평소 혼자 살거나 거동이 불편하여 큰 이불 빨래가 힘든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세탁물을 수거하여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하는 이동빨래 세탁차량으로 세탁 후 건조과정을 거쳐 해당가구로 전하는 봉사 서비스를 실시하였고, 새마을부녀회에서 세탁물 수거와 깨끗해진 세탁물을 다시 가져다 드리는 봉사를 해 주었다.

    2020년 6월을 첫 시작으로 현재까지 3년간 진행해 온 '별고을 통돌이 이동빨래방'은 오지마을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대신 빨래해주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마을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현장행정을 구현하는 이병환 성주군수는 인촌1리 이동빨래방 현장을 방문하여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마을안쪽 유휴지 내 쉼터조성과 운동기구 설치 등을 요구하는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역민의 행복한 잠자리 제공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 애 써 주신 자원봉사센터와 적극 협조해 주신 마을주민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 불편함이 없도록 군정을 살필 것” 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