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지식재산 서비스산업에 대한 현장 목소리 듣는다

기사입력 2022.06.09 10: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특허청은 ‘지식재산(IP) 서비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수요자 간담회’를 6월 10일(금) 14시 특허청 서울사무소(서울 강남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월에 개최된 지식재산 서비스기업(공급자)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지식재산 서비스산업의 주요 현안, 역할 및 발전방향 등에 대하여 지식재산 서비스 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식재산 서비스산업은 지식재산 분야 △조사‧분석 △법률대리‧번역 △상담(컨설팅)‧관리 △평가‧거래 △담보대출‧투자 등의 영역에서 기업·공공연구소 등의 지식재산 창출·보호·활용 활동에 대해 전문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산업으로,

    연구개발(R·D) 결과를 고품질의 지식재산으로 전환하여 경제적 수익 창출로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허청은 간담회에서 제안된 의견들을 반영하여 지식재산 서비스산업의 역할 강화 및 지식재산 서비스기업의 경쟁력 제고 등의 지식재산 서비스산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허청 정연우 산업재산정책국장은 "국가 연구개발(R·D)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연구주체의 지식재산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지식재산 서비스산업의 성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경제‧산업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것에 맞추어 지식재산 데이터,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지식재산 서비스 확산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