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민이 만드는 ‘문화도시 홍성 100인 포럼’ 성료

기사입력 2022.06.10 22: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캡처.JPG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이 지난 7일 개최한 홍성군의 미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문화도시 홍성 100인 포럼이 군민 약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문화도시 홍성 100인 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에 제5차 예비문화도시 신청을 위한 사업 및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열렸으며, 2019년부터 추진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공유와 문화도시 홍성의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군민과 함께 문화도시로서의 홍성군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라운드테이블이 진행했다.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청년, 마을, 먹거리, 문화예술, 문화공간 등 테이블별 지정주제를 중심으로 논의가 다뤄졌으며. 지정주제에 대한 시민 주도적 측면, 행정 지원적 측면, 기대효과 등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문화도시 홍성을 실현해 나가기 위한 방향도 제시 했다.

     

    또한 그룹별 의견으로는 시니어 참여 특화 음식 개발 먹거리 문화교류 유기농산물 판매 유통 홍보 지원 청년 예술인 주거·활동 공간 지원 독거 청년을 위한 정책 개발 마을 주민 소모임 활성화 전통시장과 연계 먹거리 장터 운영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도출됐다.

     

    한편 서계원 문화관광과장은 문화를 통해 도시를 계획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며. 포럼을 통해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큰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