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주교육지원청, 친환경 생활+녹색소비 실천 행사 성료

기사입력 2022.06.13 12: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진주교육지원청, 친환경 생활+녹색소비 실천 행사 성료

     

    진주교육지원청은 6월 7일부터 6월 10일까지 진주교육지원청에서 진행했던‘이것이 친환경 생활이다!’행사를 봉곡초등학교, 진주초등학교 학생과 교원, 진주교육지원청 직원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이번 행사는 환경교육주간에‘이것이 친환경 생활이다’슬로건으로 진주교육지원청 1층 로비에서 ▲녹색소비문화 실천 전시, 앞마당에서 ▲재순환 화분 활용 반려식물 심기 ▲이것이 에나 분리수거 ▲친환경 양말목 공예 ▲지구를 부탁해 환경체험부스를 운영하며 학생 및 시민이 동참하는 친환경 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운영되었다.

    진주교육지원청은 2022년 환경교육특구로 지정되면서 지역의 유관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다양한 생태환경 실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경남녹색구매지원센터의 녹색소비실천 전시 및 환경체험부스 운영과 진주 아이쿱 생협,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의 협력으로 추진되었다.

    행사에 참가했던 학생은 “앞으로는 물건 살 때 친환경, 저탄소 표시가 있는지 찾아보고 사야겠고 분리수거를 낚시로 해보니 너무 재미있었고 집에서도 분리수거,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주교육장(진주교육지원청)은“학생 및 시민이 기후위기 대응과 친환경 실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일상에서 생태 친화적인 미래 삶을 준비하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