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주시노인복지관, 2022 어르신체육활동지원사업 실버 태극권 교실 선정 및 운영 시작”

기사입력 2022.07.05 15: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주시노인복지관, 2022 어르신체육활동지원사업 실버 태극권 교실 선정 및 운영 시작”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영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상철)은 오는 12월까지 '2022 어르신체육활동지원사업 실버 태극권'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년 어르신체육활동지원사업 실버 태극권'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사업으로 관내에서는 영주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다.

    실버 태극권 교실은 영주시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년기에 적합한 생활 체육(우슈)을 교육하여 건강 유지와 밝은 여가생활의 기회 증대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한다.

    전문 지도자가 12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1시간 진행하며, 태극기공 18식·8식 태극권을 강습해 어르신의 삶에 활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10월 중순에는 전국의 실버 태극권 교실이 모여 교류의 장을 이루는 실버 페스티벌에 참여할 예정이다.

    영주시노인복지관 이상철 관장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에 제한이 많았던 탓에 체력 저하와 우울증을 겪는 어르신들이 많이 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어르신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협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노인복지관은 영주시 체육회(회장 김경준)와 지난 6월 29일, 지역 어르신의 건강 증진에 기여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실버 태극권 지도자를 파견하여 협력 중에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