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재)인천중구문화재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 '문화발굴러-캐다' 지원 접수 시작

기사입력 2022.07.06 16: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jpg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은 7월 9일부터 9월 3일까지 인천중구문화회관에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 '문화발굴러-캐다'를 총 4기수 20회차로 운영할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코카카)가 주관하는 국비 지원 공모사업이다.

    '문화발굴러-캐다' 프로그램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지역의 전문 문예회관에서 공연, 전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작품제작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감상법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문예회관 내 공연장과 전시실 등에서 연극과 민화에 대해 함께 알아본다.

    1, 2기(연극)와 3, 4기(민화)로 주제를 나누어 공연․전시 관람과 실제 작품 제작을 통해 예술감상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역의 문화회관을 활용하며 지역의 예술 전문가와 함께 참가자가 직접 느끼고 표현하며 작품 제작 과정을 이해하도록 유도하는 '문화발굴러-캐다'를 통해 올바른 문화예술 감상 방법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아이들이 소양이 풍부한 문화시민으로 자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인천중구문화재단 생활축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