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교육청, 퍼실리테이션 활용한 학교자체평가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1.10.18 14: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0월 18일과 19일 2일간 오후 3시30분 시교육청 별관에서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자체평가 업무담당 교사 90명을 대상으로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한 ‘학교자체평가 연수’를 실시한다.

    퍼실리테이션은 회의, 워크숍, 다모임 등에서 효과적인 기법과 절차를 통해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상호 작용을 촉진하여 그 목적을 달성하도록 돕는 활동이다.

    이 연수는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해 학교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자체평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학교자체평가 담당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 연수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2개 그룹으로 나눠 실시한다. 부산퍼실리테이션 연구회 교사들이 18일 초등·특수학교 담당자를, 19일 중·고등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각각 학교자체평가 워크숍을 직접 디자인해보는 실행 연수로 진행한다.

    이에 앞서 지난 12일 경기도 진안초 도혜림 교사가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자체평가 업무담당자 90명을 대상으로 학교자체평가의 의미와 지향점, 운영 사례 나눔 등을 주제로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이수금 시교육청 교육혁신과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학교자체평가 운영을 활성화 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교자체평가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교육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