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안군의회,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

기사입력 2021.11.19 12: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진안군청

     

    진안군의회는 지난 18일 상하수도과를 끝으로 9일간 진행 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끝마쳤다.

    11월 10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된 행정사무감사는 기획홍보실을 시작으로 행정복지국, 보건소, 농촌경제국, 농업기술센터, 안전환경국 순으로 진행됐으며 주요 현안사업 추진현황과 군정 전반에 대한 심도있는 감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 순세계잉여금 발생 최소화 △ 필수 보직 기간 내 전보제한 등 인사원칙 준수 △ 적극적인 원스톱 복합민원처리 추진 △ 노후 농기계 조기폐차 지원대상 확대 △ 청년주거비 지원대상 확대 등을 지적하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정옥주 위원장은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정책의 추진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감사를 실시했다.”며 “이번에 지적 된 사항은 향후 업무추진 시 군정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김광수 의장은 “행정사무감사가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수고해주신 동료 의원님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군민이 필요로 하는 예산이 적재적소에 편성 될 수 있도록 남은 회기 기간에도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진안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에 이어 2022년 예산안과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끝으로 12월 17일 제2차 정례회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