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신년사] 정용상 총재

기사입력 2021.12.28 20: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11208_114516291.jpg

     

     다사다난했던 신축년이 저물고 검은 호랑이의 해인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임인년을 상징하는 검은 호랑이는 호랑이 중에서도 강력한 리더십, 독립성, 도전정신, 강인함, 열정적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검은 호랑이는 마귀를 쫓아내는 역할도 한다고 하니, 새해에는 코로나 감염병을 검은 호랑이가 물어가 줬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지난해에는 정치적 불안과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사회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국론분열과 사회갈등으로 점철된 어두운 세월 속에서 국민의 삶의 질이 많이 피폐했습니다.

     

    새해에는 전 국민의 대동단결을 통한 사회대통합, 사회대계몽, 사회대타협의 정신으로 반듯하고 온전한 세상을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자유민주주의체제하에서 언론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가치입니다. 미국의 제3대 대통령 토머스 제퍼슨은, “신문 없는 정부보다 정부 없는 신문을 택하겠다”며 언론의 자유의 중요성을 설파했습니다. 

     

    언론은 정론직필을 통하여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공동체의 이익, 사회적 평화와 안정, 기본적 인권의 보장과 신장을 계도하는 사회적 공기(公器)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다 해야 할 것입니다.

     

    새해에는 무너진 공정과 상식이 회복되고, 파괴된 법치시스템이 복원되어, 국민 모두에게 진정한 자유와 법 앞의 평등이 보장되고,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희망을 노래하는 태평성세가 이어지길 기대하며, 검경합동신문이 언론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이러한 국리민복·국태민안의 사회정의를 선도하는 등불이 되길 희망합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