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9대 서대문구의회 개원 준비 박차

기사입력 2022.06.13 09: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9대 서대문구의회 개원 준비 박차

     

    서대문구의회는 다음 달 새롭게 출범하는 ‘제9대 서대문구의회’ 개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구의원 당선자 15명은 서대문구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당선증을 교부 받은 바 있다.

    이에 의회사무국 역시 7월 개원을 앞둔 ‘제9대 서대문구의회’ 의정활동을 차질 없이 지원하기 위해 종합계획을 수립, 추진 중이다.

    특히 오는 13일부터는 당선자 15명을 대상으로 의원 등록을 시행하고 27일에는 의원활동 안내 설명회도 열 예정이다.

    설명회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세부 사항은 물론 기초의회 역할 등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의정활동 수행에 필요한 주요 사항을 소개한다.

    더불어 구의회는 올해 초 '지방자치법'이 개정 시행됨에 따라 인사권 독립 추진을 완료 했으며 제9대 의회부터 공식 활동하는 정책지원관도 채용한 바 있다.

    특히 달라진 기초의회 환경을 적극 반영, 7월 개원과 동시에 의원들이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는 물론 다방면으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서대문구의회 박경희 의장은 “8대 의회 의정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새롭게 출범하는 제9대 의회가 한 층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구의회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제8대 의회를 모두 정리하는 제280회 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