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4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장애인식개선 애니메이션 제작

기사입력 2021.09.27 07: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GIYFF 미디어교육연구소 장애인식개선교육 미디어텐츠 ‘미소여왕 고릴라 언니’(사진=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GIYFF 미디어교육연구소’에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위한 미디어콘텐츠 애니메이션 ‘미소여왕 고릴라 언니’를 제작했다.

    본 장애인식개선 미디어콘텐츠 애니메이션은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의 부설 연구소인 GIYFF 미디어콘텐츠연구소에서 기획 제작했으며,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가 제작지원,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이 후원했다.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와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와 협력하여 제작한 장애인식개선 동화 교육 애니메이션 ‘미소여왕 고릴라 언니’는 김윤경 작가의 어린이 동화책 ‘미소여왕 고릴라 언니’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작품이다.

    애니메이션 ‘미소여왕 고릴라 언니’는 우리 모두는 아름답고 특별한 사람이라는 주제로 토끼와 다람쥐, 고릴라 등 귀여운 캐릭터들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공유하고, 나의 단점이 누군가를 도울 수 있는 장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전하는 애니메이션이다.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는 ‘미소여왕 고릴라 언니’ 콘텐츠는 교육용 고재로써 누구든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 ‘미소여왕 고릴라 언니’는 김포마을유투브 공식 유투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4번째 개최를 앞두고 있는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더 작게, 더 가깝게, 더 깊게' 란 모토를 내비췄다. 또한 김포시민과 전국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마을공동체가 만들어가는 축제로, 올해 3월부터 시민기획프로그램 20여개가 영화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총 90개국에서 2,347작품이 출품되어 역대 최다 출품 편수를 기록했으며, 예선심사, 본선심사, 시민심사를 거쳐 선정된 91편의 수상작을 영화제 기간(11월 20일~28일)에 김포시 구래동 메가박스 김포한강신도시점에서 만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