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소방본부, 2021년 소방장비 관리․운영 우수서․유공자 표창

기사입력 2021.12.08 15: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112081소방장비유공자.jpg

    2112081소방장비유공자2.jpg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2021년 소방장비 관리운용실태 점검에 따라 유공자를 선정시상하고 소방관서 내 소방장비 관리 및 출동준비태세 확립 문화를 조성했다고 전했다.

     

    소방장비 관리운영 실태점검은 소방관리법 제7(실태조사)에 따라 운영되는 정기점검으로 총 2개 반 10명을 본부에서 편성하여 관서별 찾아가는 예방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여 소방장비의 안전성 확보와 소방력 강화를 도모하였다.

     

    주요내용은 소방펌프차량 등 소방차량 운용능력 점검과 개인보호 장비 등 소방장비관리 실태 점검실시로 총 10개 항목을 통해 소방서에서 운영되는 차량 및 개인보호 장비의 운영실태를 확인하였다.

     

    점검은 상반기와 하반기 2차례에 걸쳐 각 10일씩 실시하였으며 현지점검과 서류점검을 통해 7개 우수 부서 및 7명의 유공자를 선정하였다.

     

    점검 결과 최우수 관서는 양산 소방서, 우수는 김해 동부 및 거창 소방서, 장려는 진주사천남해산청 소방서가 선정되었으며 서별 1명씩 유공자를 선발하였다.

    양산 : 소방장 김경덕, 거창 : 소방위 이기찬, 김해동부 : 소방장 이성진, 진주 : 소방장 이준수, 사천 : 소방장 김정봉, 남해 소방장 정재준, 산청 소방장 김대수

     

    김조일 경상남도 소방본부장은 소방장비의 안정적 유지는 신속한 출동과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직결되는 중요한 업무라며 지속적인 관리와 운영 우수부서(담당자) 시상을 통해 소방장비 관리 및 출동준비태세확립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