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도, 2022년 1월 정기인사 승진내정자 발표

기사입력 2021.12.23 17: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남도(도지사권한대행 하병필)23일 인사위원회를 열고 퇴직준비교육(공로연수), 명예퇴직, 조직개편 등에 따른 31, 415, 527, 6급 이하 90명 등 133명을 승진내정자로 결정했다.

     

     

    이번 인사는 하병필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의 첫 승진인사로 코로나19 대응과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 양성평등, 청년주택 등 주요 도정시책 성과자를 반영했다.

     

     

    또한 행정직과 기술직 간 승진소요연수 등 직렬별 승진 형평성을 고려하고 소수 직렬과의 균형인사를 통해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도완 하동부군수가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고려하여 4급에서 3급으로 승진했으며, 4급 승진은 집합금지 제한에 따른 소상공인의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희망 선결제 운동을 추진한 이상원 소상공인정책담당과 여성가족재단의 설립, 양성평등기금 설치 등 여성의 대표성 제고를 위해 노력한 이종하 여성정책담당 등을 선발했다.

     

     

    기술4급 승진자 중 박인숙 식품의약정책담당은 민관협력으로 목욕장업소, 숙박시설에 강화된 방역수칙 이행사항을 선제적으로 점검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했으며, 김성덕 청년주거담당은 민간참여형 청년주택 거북이집 개소, 경남 맞춤형 청년신혼부부 주거지원 방안 등을 수립해 청년과 함께 주거문제를 해결한 성과가 반영됐다.

     

     

    특히, 24시간 비상대응반 편성을 통한 코로나19의 신속한 검사로 감염확산 방지에 노력한 보건연구사와 복지보건국 소속 보건, 간호직 주무관 2명이 사무관으로 승진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에 적극 대응한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켰다.

     

     

    경상남도는 오는 12314급 이상 국과장급과 부단체장 전보인사를 실시하고 112일에는 5급 이하 전보인사를 시행하여 20221월 정기인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첨부 : 20221월 정기인사 승진내정자 현황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