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직접 체험하는 따뜻한 소비! 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 설명절선물세트 현장 판매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2.01.20 12: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직접 체험하는 따뜻한 소비! 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 설명절선물세트 현장 판매 행사 개최

     

    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가 1월 20일, 남원 시청로비에서 설 명절 선물세트 현장 판매행사 ‘사회적경제마켓 쑥쑥자람’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남원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생산품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관내 9개 업체(달오름마을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웅치마을영농회, (유)메밀꽃피는항아리, 지리산구절초영농조합법인, 흥부마을영농조합법인, 지리산처럼영농조합법인, 남원김부각협동조합, 남원미꾸리추어탕협동조합)가 참여하였다.

    남원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은 농식품가공 및 체험·유통, 문화 및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공공이익과 지역순환경제에 이바지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사회적경제기업들은 시청 각부서 구매담당자 및 사업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해당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물품 상담을 하는 등 활발한 판촉활동을 펼쳤다. 가치와 품질을 동시에 담은 남원 사회적경제기업 설 선물세트는 예년보다 풍성한 23종 세트로 구성되어, 남원지역의 청정한 농산물을 가공한 전통 음식과 기름류, 발효식품, 보습케어 화장품, 정육세트와 특산품(김부각, 추어탕세트)이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체가 마련한 명절선물 특별 기획전을 축하한다”며 “사회적경제기업 물품 우선구매 참여를 통해 공공기관에서 윤리적 소비를 앞장서 실천하고, 기업들의 판로를 확대하며 지역 선순환 소비문화 조성에 적극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