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특례시, 창원시민안전체험관 개관에 2,700명의 체험 객이 찾았다!

기사입력 2022.04.18 13: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0418-2창원시민안전체험관.jpg

     

    220418-2창원시민안전체험관2.jpg


     

    창원특례시는 지난 1월 창원시민안전체험관 본격 운영 후 2,700명의 시민들이 안전체험을 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지난 119일 개관된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은 창원에서 추진된 최초의 안전체험시설로 하루 평균 54명의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방문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창원시민들은 안전교육 체험시설이 부족하여 타 지역으로 가야 했지만, 이번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이 개관되어 가까운 곳에서 안전체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은 창원과학체험관 3층에 조성되어 1,044면적의 실내 전시체험시설과400규모의 야외체험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타 체험관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난을 대비한 시설이 많이 갖추어져 있어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가장 최적화 되어 있다.

     

    특히, 교통안전체험장은 실제로 경험하지 못한 버스사고와 차량전복 체험장이 갖추어져 있어 높아진 안전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 프로그램 당 30명의 인원을 제한하였지만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 프로그램 시간을 확대운영하여 시민들이 많이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좀 더 나아가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재미와 안전의식을 배울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도 도입할 예정이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안전체험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확대 되었다어린이들이 지속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이 있는 체험관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

     

    한편, 시민안전체험관 운영은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며, ‘창원시일상플러스 통합예약사전예약을 통해서 이용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소방본부 548-9453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