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창원시민안전체험관의 체험 객들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20일 창원과학체험관 소회의실에서 개최하였으며,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과 강희중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교육홍보이사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창원시민안전체험관 내승강기체험시설의 효율적 운영을 통한 승강기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을 맺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매년 어린이날 체험행사에 승강기 안전교육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승강기 안전체험교육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교육에 필요한 콘텐츠 등 인프라를 상호 공유, 체험관 교관 역량강화 교육 상호협력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그리고 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하여 체험교육을 지원하는 등 승강기 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인적‧물적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이번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업무협약을 계기로 승강기안전공단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며, “승강기 안전체험 교육의 완성도를 높여 승강기 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