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맹성규의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 후보 출마

기사입력 2022.07.20 19: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AS17D4.jpg

     

    더불어민주당 맹성규(인천남동갑) 국회의원이 20()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맹성규 의원은 20() 인천시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변화와 혁신, 그 중심에 인천시당을 만들겠다며 변화와 혁신 소통과 참여 신뢰회복을 위한 새 비전을 밝혔다.

     

    국회의원 3선 초과 연임 금지법을 발의하고,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선거구별 초선 구의원을 배출하는 등 정치신인의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해 온 맹성규 의원은 변화와 혁신을 위해 과감히 기득권을 내려놓는 것부터 해야한다정치신인의 새로운 시각이 국민의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치혁신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정치신인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방안으로 중앙당과 협의 통해 공천 평가시스템 구조 적극 개선 청년 정치스쿨 개설 ·구의원 및 보좌진 관련 실무교육 실시를 제안했다.

    이어 맹 의원은 당원과 국민의 소통과 참여보장을 위해 인천시당 소통플랫폼 개선 매월 전문가 특강 개최 시당위원장이 직접 찾아가는 소통의 날 개최 당원 청원제도 도입 온라인투표 통한 의사결정 참여를 제시했다.

     

    맹 의원은 민주당 신뢰회복과 관련해 말에 대한 책임감, 말바꾸기 하지 않고 약속과 규칙을 지키는 일관성이 중요하다며 약속을 지키는 일은 인천의 정치인 맹성규의 소명이라 강조했다.

     

    이날 맹 의원의 인천광역시당위원장 후보등록 서류제출에는 남동갑 지역위원회 지역대의원대회 준비위원장이자 지역위원회 자문단장인 박인동 전 시의원(6·7대 남동구의회 의원, 8대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이 함께했다.

     

    맹 의원은 신흥초등학교 상인천중학교 인천부평고등학교를 졸업한 인천의 아들2018년 인천 남동구 갑 보궐선거에 이어 재선까지 성공했다.

     

    국토교통부 제2차관을 지낸 교통·물류정책 전문가로 2 경인선 광역철도 조기착공 GTX-B 광역급행철도 추진 월곶-판교선 논현역 급행열차 정차 등 인천 교통현안해결에 앞장서왔다. 최근 SBS가 밝힌 ‘21대 국회 전반기 2년 발언을 가장 많이 한 국회의원12번째에 기록되는 등 인천발전을 위해 국회에서 적극 목소리를 내고 있다.

     

     

     

    20대 국회에서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21대 상반기 국회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의정활동 전문성을 축적한 데 이어, 지난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역임하고 당 수석사무부총장을 역임하는 등 외연을 확장해가고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