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대] 국립 순천대학교 제10대 총장임용선거 "구성원단체 투표반영비율 전격" 합의
기사입력 2022.10.26 22:26국립 순천대학교 제10대 총장임용선거 구성원단체 투표반영비율 전격 합의
[검경합동신문]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가제10대 순천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 선정을 위한 구성원단체의 투표반영비율 합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화) 14시 대학본부 6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 제5차 구성원(교원, 직원, 학생, 조교)단체 대표회의를 통하여제10대 총장선거를 위한 구성원단체 투표반영비율을 교원 68.5%, 직원·조교 21.5%, 학생 10%로 전격 합의하였다.
총장선거 일정이 먼저 도래한 일부 국립대학교에서 투표참여비율 확정과 관련하여 구성원의 갈등으로 합의에 진통을 겪는 가운데, 순천대학교는 구성원단체대표간의 투표반영비율이 빠르게 합의됨에 따라 총장임용추천위원회 회의를 거쳐 오는 12월 8일에 제10대 총장선거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립순천대학교 전경
순천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추천위원회 한귀현 위원장은 “대학발전을 위해 총장공백 장기화 사태를 방지하고자 구성원대표들이민주적인 협의를 통해 빠르게비율을확정하여원활한 총장선거가 가능해졌다.”라며,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투표반영비율 확정을 위하여 기꺼이 구성원단체의 대표로서 수고해주신 대학 구성원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향후 관련 규정에 따라 총장선거가 원활하게 실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