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대] 국립순천대, 순천시-율촌·해룡산단협의회와 ‘글로컬대학 30’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5.11 22: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30511_순천대-순천시-율촌해룡산단협의회 업무협약 체결_(2).jpg

    ▲ 순천대-순천시-율촌해룡산단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지난 10글로컬대학 30’ 추진을 위해 순천시, 율촌·해룡산단협의회와함께 지자체-산업계-대학 간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검경합동신문 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육부 글로컬대학 30’ 사업은 지역·산업과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대학-지역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역량을 갖춘 비수도권 30개 대학을 선정하여, 5년간 약 1,000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30511_순천대-순천시-율촌해룡산단협의회 업무협약 체결_(1).jpg

    ▲ 순천대-순천시-율촌해룡산단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순천대학교는 글로컬대학 30’사업을 위해 자체 T/F, 자문위원회, 추진위원회 등을 구성하여 예비 지정 선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순천대의 도약을 위해 순천시와지역 대표 산업 기반인 율촌·해룡산단협의회도 함께 힘을 보탠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은 산업계 맞춤형 교육과정 마련 및 교원 교류 추진 지역화산업과연계한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 순천시는 ··학 연계 행·재정적 지원및 지역 산업 생태계 구축, 율촌·해룡산단협의회는 지역 인재 채용 확대, 산학협력 공동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230511_순천대-순천시-율촌해룡산단협의회 업무협약 체결_(종합).jpg

    ▲ 순천대-순천시-율촌해룡산단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순천대 이병운 총장은 지역, 산업계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내·외부 혁신 전략을 수립해 우리 대학이 지자체-산업체-대학의 협력 거점 글로컬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노관규 순천시장은 지역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여러 행정·재정적 지원을 통해 순천대가 글로컬대학에 선정되도록 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화답했으며, 정오용 율촌·해룡산단협의회장는 지역 인재 채용, 교육과정 및 기술 개발 등 여러 분야에서 동반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