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우즈베키스탄 부하라주 교육청장, 경북교육청 방문

기사입력 2023.07.19 13: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우즈베키스탄 부하라주 교육청장, 경북교육청 방문(18일 우즈베키스탄 교육 관계자의 경북교육청 방문 사진, 좌측 세번째 임종식 교육감)01.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18() 우즈베키스탄 부하라주 교육청장 등 교육기관 관계자가 경북교육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교육이 세계교육의 표준이 되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해외 교육기관 관계자를 초청해 우수한 교육자원에 대한 체험 및 견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해외 기관과의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K-EDU 거버넌스의 일환으로 우즈베키스탄 교육관계자를 첫 번째 방문자로 초청했다.

     

    쿠르보노프 파루크 교육청장을 단장으로 한 4명의 방문단은 18일 안동수학체험센터와 경북교육청 방문을 시작으로, 경주시 소재 경상북도교육청발명교육체험관, 경주한국어교육센터 등 35일간 경북교육청 운영 각종 체험센터를 방문한다.

     

    특히 경주한국어교육센터에서는 한국어 수업을 참관하고, 우즈베키스탄 출신 학생 10여 명과 경북에서의 일상생활과 한국어 학습 등 관한 대화의 시간을 가진다.

     

    그리고 19일에는 체험형 교육시설 참관 및 국제 교류 운영학교인 선덕여중과 다문화 연구학교인 월성초를 방문해 생생한 교육 현장을 살펴볼 예정이다.

     

    쿠르보노프 파루크 교육청장은 “K-POP 등의 영향으로 한국에 대한 우호적 감정과 한국어교육 열기가 대단하다학생, 학교 간 국제교류 및 한국어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교류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청의 선진 교육자원을 소개하고 나아가 교육정책, 학생·학교 간 교류, 우수 유학생 유치 등을 위해우즈베키스탄은‘K-EDU 거버넌스구축의 훌륭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등으로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우즈베키스탄과 온라인 및 상호 방문·초청하는테마로 만나는 세계이해교육 사업과 지난 202211월 타슈켄트한국교육원과 교류의향서를 체결해 학생, 학교 간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1.우즈베키스탄 부하라주 교육청장, 경북교육청 방문(18일 우즈베키스탄 교육 관계자의 경북교육청 방문 사진)02.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