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본부, 청년 안전정책 토론회 개최한다!

기사입력 2023.09.15 17: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30915-2청년안전정책 토론회 카드뉴스.png

    청년 안전토론회 개최 카드뉴스(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오는 23일 청년들의 안전정책을 위한 토론회를 성산구 창원과학체험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부 청년 안전정책 토론회를 시작으로 2부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와 청년공연, 특강 등 각종 행사를 개최한다.

     

    1부 행사는 청년의 삶을 위협하는 다양한 안전 위해요소와 제언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하며, 진형익, 성보빈 창원특례시의원과 김규태 문성대학교 교수, 박준용 창원시 청년 정책 위원장, 조인우 CLAS 대표, 김덕현 미라클레어 선임매니저등이 참석하여 열띤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2부 행사는 창원대 공연팀과 창원시민뮤지컬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창원시설관리공단 하트세이버팀의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특별시연, 그리고 7개팀이 심폐소생술 무대경연을 펼친다. 특히, 올해는 KBS창원방송총국 심인보 아나운서를 초청하여 우리시대 청년의 도전과 창조 정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게 된다.

     

    그리고 청년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도록 소통간담회와 퍼스널컬러 진단, 캐리커쳐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창원소방본부는 지난해부터 전국 최초로 청년 안전정책을 개최하였으며, 올해 2회째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개선하였으며, 실시간 유튜브 온라인 중계 등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청년들은 미래를 이끌어갈 꿈과 희망이다면서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여러 행사를 개최하여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창원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