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주시, ‘야간경관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3.10.12 23: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주-1-1 12일 영주시청 강당에서 개최된 _야간경관계획 수립 용역_ 착수보고회 전경.jpg

    밤이 아름다운안전한 영주’ 건설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이 시작됐다.

     

    영주시는 12일 시청 강당에서 야간경관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박남서 영주시장을 비롯한 시의원···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 유엘피 이연소 총괄감독의 착수보고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보고회는 사전 기초조사를 통한 영주시 경관현황과 용역 추진 방향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영주시 야간경관계획 수립 용역은 구도심을 포함해 전체적으로 어두운 도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체계적이고 통일성 있는 야간경관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야경 명소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영주-1-2 이연소 총괄감독이 _영주시 야간경관계획 수립 용역_ 착수보고를 하고 있다.jpg

     

    시에 따르면 야간경관계획 수립은 도시 경쟁력 확보를 위한 통일성 있는 장단기 계획과 전략을 수립과 시민들의 안전과 경쟁력 있는 관광 도시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

     

    이번 용역에서는 야간경관 관련 법령현황조사 및 분석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야간경관 기준 및 가이드라인 제시 권역별 경관 특성에 따른 명소 발굴 및 시범사업 제안(7개소시범사업에 대한 기본 및 실시설계 수립(2개소)을 수행한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서 야간경관에 대한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고 특색있는 야간 명소를 발굴하고자 한다며 시민들에게는 안전한 도시관광객들에게는 멀리서도 찾아오고픈 밤도 아름다운 도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시는 아름다운 도시 야간경관 조성이 정주여건 개선과 관광·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중요성을 인식하고이번 용역을 위한 예산 3억 원을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으로 확보했다지난 5월에는 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력있는 밤빛의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야간경관에 대한 특강을 시행한 바 있다.

    영주-1-3 (참고사진) 영주댐 용두교-용미교 야간경관.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