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동경찰서, 설 명절 전·후 가정폭력 예방 활동 강화

기사입력 2024.02.02 18: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동경찰서-가폭상담소 간담회(24.2.1).jpg

    안동경찰서에서는 명절 전·후 가족 간 갈등 심화 및 음주 기회 빈번 등으로 평소 대비 가정폭력·학대 신고가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평온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하여 선제적 범죄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설 연휴기간을 가정폭력 대응강화 기간(’24. 1. 29. ~ 2.12.)으로 운영해접수되는 모든 가정폭력 신고에 대해 112종합상황실, 여청수사, 지역경찰학대예방경찰관이 관련 정보공유와 현장대응 강화를 통해 피해자 보호 및 재발방지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여성청소년과 학대예방전담경찰관(APO)들은 설 명절 전에 가정폭력·학대 재발우려 가정에 대해 전화 또는 방문 모니터링을 통해 사전 위험요소를 진단하고 예방 및 신고요령 안내는 물론 심리적·정서적 지원 등이 요한 대상자는 가정폭력상담소 등 상담 연계를 통해 지속적이며 촘촘한관리가 이루어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더불어 각 가정에서 다툼의 원인이 되는 술조금 줄이, 명절가사노동은 온 식구가 함께하는 배려가 더해진다면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설날을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으로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우리 경찰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평온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기간 더욱 꼼꼼히 살피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다.

     

    담당 부서

    여성청소년과

    책임자

    경 정

    이윤철

    (054-824-9243)

     

    여성청소년계

    담당자

    경 감

    우정민

    (054-824-9248)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