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안정적인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준비 박차

기사입력 2024.02.21 15: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추가)1.임종식 경북교육감! 늘봄학교 지원 확대 강화(늘봄선도학교, 인력·예산·공간 지원 방안 현장 협의)(안동영호초등학교 현장방문)_01.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늘봄선도학교 152교 학교장과 전입 학교장 등 총 160명을 대상으로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함께 누리고 모두가 만족하는 경북형 늘봄학교라는 주제로 관리자의 리더십과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늘봄학교 운영 준비를 위해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서울교육대학교 김성식 교수의늘봄학교 운영의 과제라는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늘봄학교 정책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으며, 2024년 경북 늘봄학교 추진계획을 살펴보고, 현장의 궁금한 점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경북교육청은 늘봄선도학교의 안정적인 3월 운영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23일까지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점검하는 등 맞춤형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그리고 기간제교사 152명을 조기 배치하여 늘봄학교 관련 신규 업무와 교육지원청에 설치된 늘봄지원센터와의 소통 업무 및 각종 민원 업무 등을 담당한다.

     

    교육지원청 늘봄지원센터에서는 늘봄전담인력 기간제 교사 채용,저학년 맞춤형 프로그램 강사 채용 업무를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차질 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추가)1.임종식 경북교육감! 늘봄학교 지원 확대 강화(늘봄선도학교, 인력·예산·공간 지원 방안 현장 협의)(안동영호초등학교 현장방문)_02.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