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가 지난 20일~21일 대학 주요 보직자를 대상으로 ‘2024 핵심 리더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단과대학장을 비롯한 전체보직자와 각 부서 과·실장이 한자리에 모여 글로컬대학 프로젝트와 의과대학 유치 등 굵직한 대학 현안을 점검하였고, 핵심 과제 추진 방향 토론 등을 진행했다.
▲ 핵심 리더 소통 워크숍 개최
특강을 위해 초청된 단국대 양영유 석좌교수는 ‘고등교육, 대학의 미래는?’라는 주제의 특강을통해 순천대의 역사·재정·거버넌스 구조 등을 분석과 함께 해외 대학의 혁신 성공 사례를 예로 들며순천대가 지역을 대표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대학의 현재와 미래를 스스로 점검하고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후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부처별 주요 현안과 글로컬 혁신으로의 연결 방안 등을 발표하며 대학혁신 성공의 길을 모색했다. 특히, RISE사업 추진 등 대학과 지자체 협력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정주형 지역인재 육성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였다.
▲ 핵심 리더 소통 워크숍 개최
이병운 총장은 글로컬대학30 수정사업계획서 및 이행점검, 국립대육성사업 평가자료 제출 준비 등으로 애쓰고 있는 보직자를 비롯한 구성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학령인구 감소 등의 위기를 뛰어넘어 지역에서 오래도록 사랑받는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대학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소통과 배려에 힘써달라”라고 당부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