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국외 독립운동길 순례단 성과 공유회 성료

기사입력 2024.08.26 13: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3일부터 24일까지 안동시에 있는 전통리조트 구름에에서 ‘2024 국외 독립운동길 순례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순례단은 지난달 28일부터 83일까지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발자취를 따라 상하이에서 충칭까지 5,000km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순례단 참가자들이 모둠별로 제작한 독립운동 관련 숏폼 영상을 상영하고, 함께 한 여정을 되돌아보며 순례단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희곤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장의 대한민국 정부,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계승하다란 특강을 시작으로, 순례단의 영상 상영과 사업 평가, 임청각 답사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상모고등학교(구미) 장서진 학생은 “67일 간의 독립운동길 순례를 통해 현재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가 얼마나 소중한지 깨달았고, 이러한 역사를 잊지 않고 후세에 전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임을 가슴 깊이 새기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2019임청각에서 하얼빈까지사업 이후 5년 만에 재개된 국외 독립운동길 사업이 매우 의미 있게 마무리됐다라고 평가하며, “학생들이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따라 올바른 역사의식을 갖춘 미래 세대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라사랑 교육에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