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재난현장 통합지휘체계 확립과 다수 사상자 발생 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기사입력 2024.09.03 12: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안동소방서는 지난 219시경 안동시 성곡동 소재 안동문화관광단지 유교랜드에서 대형 재난 상황 발생 시 소방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긴급구조통제단 훈련을 실시했다.

     

    긴급구조통제단이란 재난이 발생할 우려가 현저하거나 재난이 발생했을 때 국민의 생명·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긴급구조기관과 긴급구조지원기관이 하는 인명구조, 응급처치, 그 밖에 필요한 모든 긴급한 조치를 지휘하는 임시 조직이다.

     

    훈련은 유교랜드 내 원인미상의 화재 발생, 화재의 영향으로 1층 어린이 체험실이 무너지고 다수의 시민이 부상 및 고립된 상황을 가정하여 재난발생 선착대 활동 유관기관 상황전파 임시의료소 운영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현장지휘소·현장응급의료소 설치 상황보고 상황판단 회의 언론브리핑 통합지휘 회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난희 안동소방서장은 이번 훈련은 사전 예고 없이 야간 불시에 진행된 만큼 안동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의 역량을 확인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됐다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나가며, 항상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는 안동소방서가 되겠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