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LG전자 노동조합 창원2지부’USR, 추석을 맞이하여 홀로 어르신들에게 식품키트 전달

기사입력 2024.09.11 13: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LG전자 노동조합 창원2지부’USR 봉사단 활동사진 


    ‘LG전자 노동조합 창원2지부’USR 봉사단(봉사단 대표:김창옥 지부장)910일 마산합포구에 위치한 창원시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센터(마산종합사회복지관 운영)에 노후화된 에어컨 수리 활동을 하고 추석맞이 식품 키트를 홀로 어르신 60가정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물품은 추석맞이 식품 키트 3백만 원 상당(키트 당 50,000)으로, 독거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고 돌봄 공백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식품 키트는 평소 어르신들께서 좋아하는 간편식품으로 구성하여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댁내 방문하여 식품 키트를 드리는 중 어르신께서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에어컨을 켜지 않으셨는데, 이유에 대해 묻자 A(78·) 씨는 얼마 전 에어컨이 고장났다


    선풍기 바람보다 못하다라고 토로하니 봉사자들이 에어컨을 고쳐 돈이 많이 나올까 봐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이렇게 고쳐주니 남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김창옥 지부장은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지길 바란다"라며 "지역사회 내 우리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LG전자 노동조합 창원2지부’ USR 봉사단2013년부터 꾸준히 연간 1,5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 전달과 봉사활동을 창원시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센터에 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