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교육청, 특별민원 대응 교육으로 직원 역량 강화

기사입력 2024.09.24 15: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4일 본청 행복지원동 연화관에서 본청직속 기관교육지원청 민원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고충)민원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특별민원에 대해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전문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해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별민원은 일반적인 민원과 달리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필수적이며, 공무원들의 현장 대응 능력이 특히 중요하다.

     

    경북교육청은 이를 위해 지난 5월과 72회에 걸쳐 경찰 합동 특이 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민원 공무원들의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교육은 강태기 국민권익위원회 특별민원 전문상담관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특별민원의 유형과 특성, 발생 원인 분석과 특별 민원인을 효과적으로 응대하는 방법 등을 통해 민원인과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등을 제시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업무로 스트레스와 갈등을 겪고 있는 공무원들의 심리적 대응력을 강화하고, 특별민원의 신속한 원인 파악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공무원이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익힌 대응 전략을 실제 민원 업무에 적용해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