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테크(대표 천종수)가 지난 24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식’에서 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광양테크는 직원들의 인적자원 개발을 선도하며 전라남도 동부지역에서 유일한 신규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정부가 기업들의 인적자원개발과 관리에 있어 모범적인 사례를 선정해 인증을 부여함으로써,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제도이다. 이 제도는 민간 부문과 공공 부문으로 나뉘며, 민간 부문은 대기업, 중소기업, 그리고 선 취업 후 학습 기업으로 구분된다. 중소기업 부문에서는 인적자원관리(HRM)부문 11개 항목과 인적자원개발(HRD)부문 17개 항목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관은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4개 부처의 공동 인증서를 3년간 보유하게 되며, 정기 근로감독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광양테크는 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두 가지 큰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HRM 부문에서는:
● 정년 퇴직 후에도 계속 채용 가능한 분위기 조성
● 우수 성과자 발탁 승진 및 혁신 업무자 교육 지원과 보상
● 입사부터 퇴직까지 전 단계에 걸친 ‘Life Cycle’ 지원 제도 운영
● 사외 벤치마킹을 통한 직원 경험 강화
HRD 부문에서는:
● 중장기 경력개발과 역량강화 교육 훈련 프로그램 운영
● CEO 혁신 마인드를 반영한 인재 육성 전략
● 자기 주도적 학습 환경 조성과 교육 투자 강조
특히 광양테크는 S-OJT 사업, 학습조직화 사업, NCS 기업 활용 컨설팅 사업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경영진과 직원들이 함께 설정한 조직의 비전과 미션을 바탕으로 동반성장을 이루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조직문화 개선과 복리후생제도 개선에 꾸준히 노력하며, 인재 육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천종수 광양테크 대표는 이번 수상과 관련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지도와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광양테크는 직원들에게 다양한 역량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든 쉽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광양테크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의 밑거름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