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마산소방서, 숙박시설 관계자 대상 특별 소방안전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4.10.14 16: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4()~16(일까지 대회의실에서 숙박시설 관계인을 대상으로 특별 소방안전교육을 실시(사진/마산소방서)

     

    마산소방서(이길하)14()~16() 일까지 대회의실에서 숙박시설 관계인을 대상으로 특별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숙박시설 특성상 다중이용시설로써 각 개인의 부주의나 실수로 인한 화재 발생 가능성이 크며, 화재가 발생하였을 경우 대형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와 예방이 필요하다.

     

    특히, 지난 822일 부천시 한 숙박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19(사망자부상 12) 의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였듯, 사전에 충분한 예방 조치 및 비상 상황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이번 특별 교육의 주요 내용은 숙박시설 화재사례를 통한 소방방화시설의 이해 및 중요성 교육 완강기(간이 완강기 포함) 피난기구의 이해와 관리사용 방법 교육공기 안전 매트 낙하 시범 소방안전세 및 응급상황 시 대처 교육(심폐소생술 등)을 했다.

     

    이길하 마산소방서장은 숙박시설 화재 시 큰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화재 예방 및 초기 대응 역량을 높여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이번 교육을 계기로 소방시설에 안전 점검 및 확인 등 화재 예방을 위해 함께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