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 추진을 위한 경상북도의회 입장

기사입력 2024.12.26 14: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정국이 매우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 내년 국가적으로 큰 행사인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2025 경주 APEC 정상회의는 우리나라의 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경상북도의 도약 기회이자, 가장 한국적인 도시 경주가 세계적인 도시로 부상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경상북도의회는 ‘2025 APEC 정상회의유치 단계에서부터 ‘APEC 정상회의 경상북도 유치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전력을 다했습니다. 또한, 경주 확정 이후에는 발 빠르게 경상북도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지원 조례안을 제정하여 필요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습니다. 그러나, 지난 12월 국회 예결위 과정에서는 APEC관련 예산 증액을 위해 여야가 한목소리를 내었습니다만, 사실상 2025 예산은 야당 단독으로 사상 초유의 감액 예산을 확정함으로써 많은 국민들이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을지 우려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 경북도의회는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외교부와 경상북도의 APEC 추진 상황을 각별히 살피고, 기본 로드맵에 따라 필요한 모든 지원을 할 것이며, 설득과 협력, 지원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먼저 달려가 각국 정상들과 외교사절들이 안심하고 참석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아갈 것입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경상북도는 항상 앞을 향해 매진하는 힘을 보여주었듯이 이번에도 하나된 경상북도의 힘을 보여줘야 할 것입니다.

    도민 여러분!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으로 지역과 국가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에 더 큰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경상북도의회는 도약의 기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2024. 12. 26.

    경상북도의회 의장 박성만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