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함양 안의면 도시재생 예비사업 주민역량강화 교육 시작

기사입력 2021.09.28 15: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함양 안의면 도시재생 예비사업 주민역량강화 교육 시작

     

    함양군과 안의면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9월 27일 안의면 도시재생 예비사업 주민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 ‘토종약초이야기’ 강충식 한의사의 한약초의 종류와 효능에 대한 강의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방역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철저를 기하며 시작 전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코로나19 위생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강좌의 주요 내용으로는 함양6종 약용작물에 대한 기원종 구분과 처방, 온라인 판매 등록법과 약사법, 식품위생법 주의점 등에 대한 강의를 통해 한약초에 관심이 많은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도시재생 예비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준비 사업이다. 교육의 첫 시작을 통해 본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주민 역량을 강화하고, 도시재생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가짐으로써, 안의면 도시재생 뉴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으면 한다.”라며 “주민들이 교육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지역사회와 주민 스스로가 도시재생사업에 직접 참여하는데 자긍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손재현 센터장은 “주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할 예정이며 도시재생의 여러 경험이 안의면 도시재생 뉴딜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21년 안의면 도시재생 예비사업은 안의면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주민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9월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30강(매주 3강좌:월,목,금)을 안의봄날센터 다목적 홀 및 안의면현장지원센터 2층 회의실(약초시장 2층)에서 진행하게 된다.

    상세한 교육일정 및 교육내용은 함양군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