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수원시청소년재단 칠보청소년문화의집과 김포시청소년수련관이 9월 25일 국내교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공유를 통한 유대관계 증진 및 발전방향 모색을 위하여 이루어졌으며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칠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이 수원시청소년재단과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을 소개하였다. 특히 문화의집과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소개하기 위해 청소년운영위원들이 직접 브이로그를 제작하였으며, 브이로그 영상은 칠보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뒤이어 청소년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이 화성행궁을 비롯한 다양한 수원의 문화적 요소와 수원시의 상징물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을 활용하여 소개하였으며, 팔달문 만들기 키트를 함께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 또한 수련원과 김포의 명소, 특산물을 통한 청소년위원 소개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특산물인 쌀을 선물로 전달하였다.
팀빌딩 활동으로 각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들은 한층 더 가까워졌으며, 양기관의 청소년들 또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되었다.
한마음으로 코로나가 종식되길 기원하면서 2022년도에는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을 방문하여 수련원의 야외활동 시설인 집라인, 암병등반을 함께하자고 기약하였다.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을 시작으로 10월에는 부산중구청소년문화의집과 11월에는 포항시청소년수련관과 교류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칠보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다양한 도시와 청소년수련시설들과의 국내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치활동에 대한 폭 넓은 시야와 가치관 형성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