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가 2021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온라인 프로그램 ‘내 마음 힐링 종합선물세트’를 10월 4일부터 17일까지 운영한다.
‘내 마음 힐링 종합선물세트’는 정신건강의 날(매년 10월 10일)을 맞아 시민들이 자신의 마음 건강을 돌볼 기회를 제공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대나무 숲에서 마음을 외치다! ▲알면 알수록 유익한 마음 이야기 ▲정신건강 위인과 함께 떠나는 내 마음 찾기 여행 ‘마음여행展(전)’ 등으로 진행된다.
‘대나무 숲에서 마음을 외치다’는 자신의 고민·걱정 등 속마음을 털어놓은 참여자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오는 10월 4일부터 17일까지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벤트 게시물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25명에게 모바일 커피 상품권(카페라테 1잔)을 증정한다.
‘알면 알수록 유익한 마음 이야기’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제작한 카드뉴스 형태의 콘텐츠다.
마음건강로드맵(10월 4일), 정신건강 상담(10월 7일), 정신건강 추천 도서(10월 11일), 우울·불안 등 정신건강 관련 정보(10월 14일)를 주제로 한 4개 콘텐츠가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블로그에 차례로 게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신건강 위인 24명을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랜선 전시회 ‘마음여행展(전)’도 운영된다.
전시회에서는 알버트 슈바이처, 마리 퀴리와 같이 위대한 역사적 발자취를 남긴 이에게도 정신적 어려움이 있었다는 사실과 그들이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던 비결(성격 강점)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우울·스트레스를 느끼는 시민들이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시민들이 정신건강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