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주시, 일하는 저소득층 목돈 마련 기회 놓치지 마세요!

기사입력 2021.10.05 18: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주시청

     

    제주시는 근로소득 있는 저소득층의 경제적 기반 마련을 위해 자산형성지원사업 대상자를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일하는 수급각구 및 차상위가구가 자활에 필요한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일하는 기초생활수급가구(생계,의료,주거,교육) 및 차상위계층 가구이며, 대상별 특성에 따라 ▲희망키움통장 I, ▲희망키움통장 II,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저축계좌 5가지로 운영된다.

    각 사업 지원대상자는 통장 가입 기간 3년 동안 매월 근로활동을 통해 일정금액(5,10,20만원)을 납입하면 정부지원금이 매칭되어 적립된다. 만기 시 지원요건을 충족할 경우 본인적립금과 매칭액 전액이 지급되며, 중도 해지 시에는 본인적립금과 이자만 수령 가능하다.

    지역자활센터에서는 통장 가입 이후 안정적인 저축 및 꾸준한 근로를 유지하여 자립, 자활에 성공할 수 있도록 가입자를 대상으로 통장 정보 안내, 사례관리 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다양한 자산형성지원사업을 통한 인센티브 제공으로 근로소득 있는 저소득층의 근로활동을 유인하고, 자립, 자활의지를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