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름다운 평화의 섬! 독도사랑을 함께 실천해요!

기사입력 2023.10.25 23: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경북교육청, 2023 독도의 날 기념식 개최(25일 웅비관에서 개최된 독도의 날 행사에서 독도 영토주권 선언문을 낭독하는  임종식 경북교육감 사진)03.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5() 웅비관에서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반포(1900. 10. 25.) 123주년을 맞이해‘2023 독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종식 교육감을 비롯해 본청 국·과장, 장학관, 사무관 및 본청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식전 공연으로 안동지역 연합 합창단이독도는 우리 땅’,‘홀로 아리랑’,‘아름다운 나라등을 노래했으며, 직원들도 함께 따라 부르며 독도사랑의 마음을 하나로 모았다.

     

    특히 독도 수호 의지를 담은 독도 콘서트는 경상북도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홍보대사 개그맨 윤형빈과 개그맨 오정율이 직접 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어 독도 영토 주권 선언문 낭독을 통해 독도는 동북아시아 평화를 위한 역사주권과 영토주권의 상징적 장소이며, 어떠한 이유로도 나라 간 분쟁의 대상이 될 수 없는 대한민국 땅임을 선포하고 나라사랑 정신과 통일 그리고 평화를 위해 교육에 힘쓸 것을 밝혔다.

     

    한편 독도의 날을 기념해 이날 오후 3시부터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전국 온라인 독도퀴즈대회는 전 국민이 참여해 독도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으로손글씨로 채워가는 독도사랑 릴레이도 누리집을 통해 계속 진행 중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독도 주권을 명시한 대한제국 칙령 반포 123주년을 맞아독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게 된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실천 의지를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경북교육청, 2023 독도의 날 기념식 개최(25일 웅비관에서 개최된 독도의 날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는 임종식 경북교육감 사진)02.jpg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